경기지역화폐 신청 및 카드신청 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by    

경기지역화폐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에는 코로나 19때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 도민들을 위해 재난 지원금을 지원 하기도 했습니다.오늘은 경기지역화폐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볼려고 합니다.

여러 시와 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방식의 카드형 지역 화폐를 발급 또는 충전해 줄 수 있는 앱입니다. 경기지역화폐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만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충전형 카드로 화폐의 대안으로 나왔습니다.

연 매출 10억 원 이하의 경기도 소상공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 기본 6%할인 , 30%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플레이나 ,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를 검색 한 다음 어플 설치를 해줍니다.

“경기지역화폐” 가 다운로드 되었으면 실행을 해줍니다. 그러면 본인 정보를 입력 후 가입을 먼저 진행해 줍니다. 가입을 다 마치고 완료 하셨으면 아래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가운데 빨간 네모 박스 부분 “지금 바로 신청하기” 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기 전 지역 설정을 해주는데 위 화면에서 오른쪽 에 화살표 부분을 눌러 주면 지역 설정이 가능 합니다.

지역 설정을 해 주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 셨다면 아래 화면처럼 “웰컴카드 신청”화면이 나오는데 경기도 광주면 광주페이 , 구리시면 구리페이 , 남양주시면 남양주페이 등 각 지역의 페이의 이름으로 카드 발급이 표시가 됩니다.

카드 선택 후 “카드 배송 주소 입력” 을 눌러주면 카드를 수령 받을 주소를 입력하게 되는데 본인이 카드 수령을 할 수 있는 주소로 입력을 해줍니다.

카드 발급이 완료 되고 3~4일 정도 기다리면 카드가 도착 하게 되는데 이제 카드 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실행하면 첫 화면 에서 맨 아래로 내리면 “내 지갑”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 줍니다.

내 지갑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카드 등록을 누르고 다음 화면 으로 진행해 줍니다. “카드 등록” 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데 배송 받은 카드 뒷면에 바코드를 직접 입력 할 수 도 있고 , 바코드 부분을 갖다 대고 바코드 인식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이 완료가 되면 계좌 연결을 해주고 카드에 금액 충전을 해주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일반 체크카드 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오프라인 발급하기


경기지역 화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하여 발급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먼저 경기지역 화폐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인 후, 구입안내 – 오프라인 판매처 현황을 눌러서 재고가 있는지 여부를 먼저 파악 해 줍니다.

재고 파악이 되어 구매가 가능하다면 신분증과 휴대전화를 지참 하여 신청자 본인이 직접 판매처에 방문 하여 카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구매한 카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드 등록을 한 후 계좌 등록을 하고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매장에서 체크카드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직까지 경기지역화폐 신청을 못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작성 하였으며 제가 쓴 포스팅을 보고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포스팅으로 찾아 뵙기를 약속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