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방법 및 금리 모두 정리

by    

오늘은 2024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은 직접대출, 대리대출, 대환대출까지 3종류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각 대출마다 금리, 한도, 접수 시작일자가 다르므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으로서 자격이 있다면 다른 대출은 고려하지 않고 먼저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저금리로 넉넉한 한도를 받아 따뜻한 연말과 연초를 보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방법 알아보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을 받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소상공인이란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인 경우를 말합니다.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의 경우에는 10인 미만입니다.) 이에 해당하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유흥 주점,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 업은 제외 대상 입니다. 그리고 대출 방법에는 “직접대출”, “대리대출”, “대환대출”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서 기존 대출 잔액과 신규 대출 예정액을 합하여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소상공인이 대출 받는 금액은 평균적으로 1억원 선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5억원까지 대출을 받는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정책자금 대출에 따라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3~4%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에 추가로 최대 0.3%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여러 가지 혜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정책우대로는 0.1%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소진공, 민간은행 컨설팅을 받은 업체, 직접 대출 성실 상환, 제로페이 가맹점 등이 해당됩니다.

정책배려로는 여성기업, 장애인 기업, 일회용품 사용규제 적응 우수기업이 해당되며, 사회안정망으로는 자영업자 고용보험, 전통시장 화재 공제, 풍수해 보험, 노란우산 공제 기업 등이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방법


대출방법은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대리대출은 24년 1월 8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됩니다

. 현재 진행 중인 자금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자금, 소공인 특화자금, 긴급경영안정자금 (일시적 경영애로), 장애인 기업 지원 자금, 청년 고용 연계자금, 대환 대출 등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직접 대출은 24년 1월 15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이루어집니다.

현재 진행 중인 자금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혁신정장 촉진 자금, 민간 투자연계형매칭융자, 재도전 특별 자금,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 등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 서류


대출 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의 서류여야 효력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도움 되는 글

✔️저신용 소상공인자금 신청하기 바로가기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