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실시간 벌금 조회 1분이면 ok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차량을 운행하면서 가끔 속도 단속 구간에서 미쳐 속도를 줄이지 못해 단속 카메라에 찍히신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불안해 하시지 마시고 제가 알려 드리는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이용해서 본인이 단속 카메라에 단속이 되었나 확인을 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써 봤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해 보겠습니다.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속도 위반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 합니다. 먼저 실시간 조회 방법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 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 구글이나 네이버에 “이파인” 검색 후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동인증서 등등의 본인이 소유한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아래 화면이 나오면 아래와 같이 메뉴를 들어가 줍니다.
교통범칙금 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최근 무인단속내역 순으로 이동해 줍니다.

최근 무인 단속내역으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조회 된 내용이 없다고 나오면 단속 된 내역이 없는겁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만약에 단속이 되었다면 위반장소 , 위반일시 , 등 표시가 되면서 단속 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당일에 바로 벌금 확인이 되는 것이 아니고 3일 정도 경과 후에 조회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만에도 되기도 하고 복불복 인 것 같습니다.

속도위반 벌금

속도위반 벌금은 과속을 얼마나 하였는지 에 따라서 나뉘게 됩니다. 위반 했다고 해서 벌금이 고정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고 속도 구역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 20km 이하 구간에서는 범칙금(벌점) 3만 원 과태료 4만 원이 부과 됩니다.
  • 20~40km 구간에서는 범칙금 6만원(벌점 15점) 과태료 7만 원이 부과 됩니다.
  • 40~60km 구간에서는 범칙금 9만원(벌점 30점) 과태료10만 원이 부과 됩니다
  • 80km 이하 구간에서는 범칙금 12만원(벌점 60점) 과태료13만 원이 부과 됩니다.

벌금 문자 알림서비스


속도위반이나 기타 등등 벌금 사유가 되어 벌금을 물게 되었을 때 문자 알림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이파인(경찰청교통민원24시)” 에서 아래 화면과 같이 “통지서비스신청” 에서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메뉴를 들어가면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미리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좋지만 과태료를 범칙금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범칙금으로 전환하는 경우는 벌점이 면허 취소나 등 한계치에 도달 하기 전에 벌점을 안내고 범칙금으로 낼 수가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매번 신호 위반 단속에 걸린건지 과태료는 나올지 하고 고민하셨다면 제가 쓴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이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 합니다.

앞으로도 도움이되는 양질의 컨텐츠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